경북 구미 송정교회 코로나 확진자 동선 (+집단 감염 34명)
경북 구미에 있는 송정 교회에서 대규모 집단 감염이 발생되어 화제입니다.
이에 경북 구미 코로나 확진자 동선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경북 구미 송정교회 코로나 집단 감염
12월 23일 경북 구미시 송정동 송정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26명이 나왔는데요, 전날까지 교회 신도와 가족 등 8명이 확진된 데 이어 26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송정교회 관련 확진자는 모두 34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에 방역당국은 "시민 526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한 결과 송정교회 26명, 다른 시민 3명 등이 양성으로 나왔다"라고 밝혔는데, "송정교회 관련 전수검사를 하고 있지만, 신도와 가족이 정확히 몇 명인지 파악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방역당국은 이날 오후 송정교회 주차장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신도와 가족 등을 집중 검사하고 있는데요, 송정교회 신도 수는 400여명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12월 20일에는 130여명이 예배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역당국은 송정교회 최초 감염자가 누구인지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는데, 첫 확진자는 20일에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확진 수일 전에 지인들과 모임을 한 뒤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하며, 지인 1명은 먼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방역당국은 "신도들이 예배 중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하는데, 왜 이렇게 많은 확진자가 나왔는지 모르겠다"라고 말하며 "역학조사로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겠다"고 했습니다.
경북 구미 코로나 확진자 동선 (+송정교회)
경북 구미 코로나 확진자 동선은 아래의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파악이 안된 확진자 동선의 경우에도 파악 즉시 실시간 업데이트되므로 자주 확인하시어 코로나 감염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를 동시간대 이용하신 분은 구미보건소(054-480-4000) 문의 및 가까운 선별진료소 방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020.12.23(수) 13:30~17:30 송정교회 주차장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운영하오니 송정교회 관련자는 신속히 검사받으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