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임효준 선수 중국 귀화 (+나이 실력 성추행 프로필 인스타)
평창 올림픽 1500m 금메달 리스트 임효준 선수가 중국으로 귀화를 했습니다.
중국 특별 귀화 절차를 마친 임효준은 중국 여권을 받고 어제 날짜로 중국으로 갔다고 하죠.
따라서 이제는 중국 선수가 된 것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및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쇼트트랙 임효준 선수 중국 귀화 (+성추행)
임효준이 중국 귀화를 하게 된 배경에는 임효준은 대표팀 훈련 중 후배 선수 황대헌의 바지를잡아당겨 신체 부위를 노출시킨 혐의로 기소된 사건이 있습니다.
해당 판결 1심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았지만 2심에서 무죄를 받고 현재 대법원에 판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대법원 판결에서 유죄가 확정되면 다음 올림픽은 사실상물 건너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중국으로 귀화를 한 배경으로 해석됩니다.
또한 지금의 중국대표팀 감독은 평창 올림픽에서 대표팀 감독이었던 김선태 감독이 총감독으로 있으며, 과거 러시아로 귀화한 빅토르 안도 코치로 합류했습니다.
이런 부분도 임효준이 중국 귀화를 결정하는데 있어 큰 영향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쇼트트랙 임효준 선수 (+나이 실력)
임효준은 이제 중국의 쇼트트랙 선수인데요, 대한민국 선수 시절, 국가대표가 되기 전부터 또래 선수들 중 뛰어난 실력으로 잘 알려진 편인 신예였습니다.
실제로 노진규 이후로 제2의 안현수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쇼트트랙 계에서 상당한 기대주였으며, 기술적으로도 국가대표에 들어왔던 다른 신예들과 비교했을때도 스케이팅 기술이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특히 인코스, 아웃코스를 가리지 않는 추월 기술이 장점이며, 최근 특히 인코스 추월시에 임페딩 실격 판정이 더 강화됨에 따라 아웃코스로 치고 나갈 수 있다는것은 타 선수들에겐 많이 없는 굉장히 강력한 무기입니다.
또한, 기본기는 갖췄지만 스피드에서 아쉬운 선수들이 최근 많이 보였던 반면 임효준은 스피드도 상당히 좋은 편이며, 본인 언급으로도 순간 스피드와 순발력이 장점이라고 한 바 있습니다.
작은 체구에 비해서 몸싸움 능력도 나쁘지 않은 편인데, 체구가 크고 몸싸움에 강한 다른 선수들과의 접촉에도 쉽게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었습니다.
시니어 무대에서 활동한건 겨우 2시즌 밖에 되지 않지만 무서운 성장세와 동시에 놀라운 성과를 낸 선수 중 한명으로 올림픽 금메달 한개와 세계선수권과 월드컵을 각각 한번씩 종합우승을 했습니다.
남자 대표팀에서 황대헌과 함께 차세대 에이스로서 활약했었습니다.
쇼트트랙 임효준 선수 프로필
이름 : 임효준, 林孝俊, Lim Hyojun
출생 : 1996년 5월 29일 (24세), 대구광역시 중구
국적 : 대한민국(1996~2021), 중국(2021~)
가족 : 부모, 남동생 임효찬
학력 : 계성초등학교 (졸업), 경신중학교 (전학), 오륜중학교 (졸업), 동북고등학교 (졸업), 한국체육대학교 (졸업)
병역 : 해당 없음
종교 : 개신교
신체 : 168cm, 64kg, A형
종목 :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주종목 : 500m, 1000m, 1500m
소속사 : 브리온컴퍼니
쇼트트랙 임효준 선수 인스타그램
임효준(@lim_hyojun)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댓글